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경제

비트코인 거래방법(초보자용 단계별 정리)

by ♡☆♧♤ 2021. 2. 21.

비트코인이 실제 통화수단으로 쓸 수 있다는 기대감과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 15억 달러 매입 사실을 밝히면서 비트코인 시세가 집계 사상 최고치를 계속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거래소인 빗썸이나 코팍스, 코빗 등 다른 거래소에서도 비트코인 개당 6,400만 원이 넘는 가격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 썸네일

암호화폐는 주식시장과 달리 거래소 단위로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같은 종류라도 거래소별로 가격이 조금씩 다릅니다. 오늘은 이러한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방법을 초보자용으로 단계별로 정리해서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비트코인 거래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이란?

먼저 비트코인이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비트코인이 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요. 사실 비트코인이라는 돈(지폐, 동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은 전자결제 시스템이라는 것으로 시스템이 돈이라는 개념을 만들어 냈을 뿐입니다.

쉽게 설명을 드리면 게임을 할 때 이용할수 있는 게임머니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게임머니는 1G(골드)와 같이 표현이 되고, 게임 내에서는 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트코인도 시스템 데이터 내에서 1 BTC(비트코인 단위)와 같이 표현이 됩니다. 이것을 우리는 돈(화폐)이라고 인식을 할 따름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비트코인이란 현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게임머니와 유사하며, 비트코인 화폐라고 인식해도 큰 문제는 없다는 것입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

 

자 이제 비트코인 거래소를 이용해서 원화로 비트코인을 구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에 따라 단계별로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1. 비트코인 거래소 선택

비트코인을 처음 시작하시는 투자자는 지인에게 비트코인을 송금 받거나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사는 방법으로 첫 비트코인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과거보다 많은 사람에게 알려졌지만, 실제로 비트코인을 거래해본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코인 거래소는 법정화폐로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싶은 사람과 이미 갖고 있는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판매하고 싶은 사람을 연결해 주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의 법정화폐는 원화이기 때문에 비트코인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은 거래소를 통해 원화로 비트코인을 살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1

비트코인 거래소는 국내 최초 비트코인 거래소인 코빗과 국내 거래대금 1위인 빗썸, 그리고 요즘 핫한 도지코인까지 거래할 수 있는 업비트 등의 거래소가 있습니다. 거래소는 본인이 원하시는 거래소를 선택해서 비트코인 거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코빗 거래소를 이용해 비트코인 거래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3

 

2. 거래소 계정 만들기

먼저 코빗 거래소에 접속하셔서 코빗 거래소에 들어갑니다.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버튼을 클릭하셔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비트코인 계정 만들기 화면

 

3. 인증 절차

비트코인 거래를 준비하기 위한 이메일 인증 및 본인확인, 은행 계좌 연동까지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인증단계에 따라서 입출금 한도가 달라지니 인증 절차를 제대로 완료를 하셔야겠죠?

비트코인 인증절차과정

 

4. 원화 충전

마지막으로 사용자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원화를 입금해 충전하는 단계를 거치면 모든 인증이 완료가 됩니다. 여기서 기억해야 될 부분은 첫 송금 이후 72시간 동안 외부로 출금을 할 수 없습니다. 첫 출금에 제한을 두는 이유는 범죄에 악용될 소지를 막기 위함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원화충전 화면

비트코인 송금 수수료가 금액에 상관없이 일정하므로 1만 원 정도로 너무 적은 금액을 투자할 경우 송금 수수료율이 원금 대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높은 변동성에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서 100만 원 정도의 큰 금액을 처음부터 투자할 경우 투자 심리가 크게 위축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원화 충전 보충 화면

그래서 10만 원 정도의 금액을 첫 투자로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입금이 완료가 되면 메일과 문자 메시지 등으로 입금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전달이 되고, 코빗 거래소 우측 상단에 100,000 KRW라는 금액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원화충전 단계

 

5. 비트코인 거래(매수)

돈이 충전이 되었다면 이제 비트코인을 사시면 되는데요. 10만 원에 해당하는 비트코인을 사고 싶다면 비트코인 매수 탭 가격에 100,000을 입력하시면 구매 가능 비트코인 수량이 자동으로 계산이 됩니다. 그리고 바로 구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거래 화면

비트코인을 구매하시고 바로 아래쪽 'MY 거래내역'을 보시면, 내가 구매한 비트코인 거래 내역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미체결, 체결로 구분해서 나오기 때문에 비트코인을 구매하시고 꼭 체결 확인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거래 구매 내역

오늘 이렇게 비트코인 거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거래방식이 많이 어렵지가 않아서 초기 인증 절차만 잘 진행을 해주시면 거래하시는데 크게 문제가 없으실 겁니다. 비트코인 자체가 워낙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초보분들은 안정적으로 거래하셔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끝

 

 

도지코인 시세 가격 업비트에서 사는법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도지코인 구입 관련 트윗을 올리면서, 요즘 도지코인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도지코인은 지난달 말만 하더라도 1개당 0.007~0.008달러 정도의 시세 가격을 이

no1infobox.tistory.com

 

금통장으로 금 투자 방법

24K, 18K, 14K 듣기만 해도 설레는 금입니다. 금은 예금, 주식, 펀드, 보험 등에 이은 대안 투자처로 지속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왜냐하면 금이라는 것이 전 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통용되는

no1infobox.tistory.com

댓글